본문 바로가기
개인 프로젝트/이베이,아마존셀러

아마존 셀러 센트럴 비활성화된 리스팅 수정 관련 - 의류 카테고리, 이미지 가이드

by 우동이 2023. 5. 11.
300x250

 

이베이와 아마존에서 셀러로 활동을 한 지 2개월이 지나갑니다.

아마존에서의 판매활동은 비교적 최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만

아마존에서의 셀러 활동은 이베이보다 훨씬 까다롭고 어렵습니다.

리스팅 단계에서부터 이베이와는 달리 제한되는 사항이라던지 여러 가지 기준들에 부합하지 않으면

리스팅이 바로 비활성화 되곤 합니다.

 

 

 

리스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따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리스팅이 완료되었다는 상황을 가정한 후 리스팅 완료 후 생성까지는 아마존 자체적인 검증 프로세스 이후입니다.

 

또한 아마존 FBA를 사용하는 경우는 리스팅을 완료해도 FBA에 재고를 채우기 전까지 리스팅에 재고 부족이라는 사유로

리스팅이 비활성화되는데

이 글은 구매자에게 직접 배송한다는 가정하에 글을 작성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리스팅 검증이 끝나면 자신의 재고 항목에서 검색 표시 제한됨 및 비활성 리스팅 항목이 생성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는 자신의 리스팅에 검색 제한 사유가 있다는 뜻입니다.

 

 

리스팅의 비활성 종류에는 자신이 직접 리스팅을 종료했을 경우 비활성화되는 경우와

제한 사유가 존재함으로 발생하는 비활성 원인이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경우입니다.

 

 

리스팅을 몇개 해본 결과 아마존의 기준은 정말 엄격하고 까다롭습니다.

또한 제품 카테고리별로 기준 또한 상이하기 때문에 여러 케이스를 다 다루기는 어렵습니다만

제 경우에는 제품의 이미지 기준을 부합시키지 못했던 경우가 있었습니다.

 

이런 경우 이미지 가이드라인에 맞는 새 이미지를 재 업로드 하여 재검증을 받아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검증 후 리스팅은 재 활성화 상태로 변경됩니다.

 

 

 

 

제 경우에는 리스팅 비활성화가 발생한 카테고리는 의류였으며

의류에 대한 아마존 이미지 가이드라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아마존_의류 이미지 가이드라인

더보기

아마존_의류 이미지 가이드라인

해야 할 일 기본 이미지:
  • 모델이 착용한 상태로 촬영합니다. (아동복, 악세사리 또는 투명 의류 제외)
  • 순백색 배경(16진수 #FFFFFF 또는 RGB 255-255-255)을 사용합니다.
  • 상품의 정면을 보여주며, 주의를 분산시키는 악세사리가 없는 것이 좋습니다.
  • 잘린 부분 없이 상품을 완전히 보여줍니다.
  • 최소 종횡비는 3:4(너비/높이)에 가깝고 전체 이미지 영역의 85%를 차지해야 합니다.
  • 모든 상위 및 하위 ASIN에는 기본 이미지가 있어야 합니다.
기본 및 대체 이미지:
  • 확대/축소 기능을 활성화하려면 높이 또는 너비가 1600픽셀 이상인 고해상도 전문가용 사진이어야 합니다.
  • 이미지의 색상은 판매 대상 상품의 색상과 일치해야 합니다.
  • 투명한 상품을 모델이 착용한 상태로 촬영하는 경우 성기 부위, 가슴, 엉덩이를 가려야 합니다. 이를 위해 모델은 아이템 안에 옷을 입고 있어야 합니다.
하지 말아야 할 일 기본 이미지:
  • 기본 이미지가 없거나 자리 표시자가 있는 리스팅(예: "사용 가능한 이미지 없음")은 금지됩니다.
  • 순백색이 아닌 배경은 안 됩니다.
  • 트루 이미지만 사용 가능하며 스케치, 드로잉 또는 그래픽 표현은 안 됩니다.
  • 테두리, 로고, 워터마크, 텍스트, 색상 블록, 삽화 이미지 또는 기타 그래픽은 안 됩니다.
  • 멀티팩으로 함께 판매되는 경우(이름에 기재해야 함) 경우를 제외하고, 여러 상품 보기 또는 여러 색상/사이즈를 포함하면 안 됩니다.
  • 눈에 보이는 마네킹, 옷걸이 또는 홀더에 표시되지 않아야 하고, 접힌 상품은 안 됩니다.
  • '셀카'로 표시되거나 흑백으로만 표시되거나 모델이 눕거나 무릎 꿇은 상태로 표시되면 안 됩니다.
  • 포장, 인증서, 태그 또는 브로셔가 표시되면 안 됩니다.
  • 주의를 분산시키는 악세사리(예: 큰 귀걸이, 가방 또는 선글라스)는 없어야 합니다.
기본 및 대체 이미지:
  • 흐릿하거나 픽셀이 깨졌거나 가장자리가 울퉁불퉁한 이미지는 안 됩니다.
  • 아동복은 이미지 해상도가 1600픽셀 이상이어야 합니다.
  • 이미지에 사람의 은밀한 부분이 보이면 안 됩니다. 또한 모델의 손으로 가린 은밀한 부분, 속이 비치는 상품 또는 그래픽, 눈에 잘 띄는 도발적인 성기 윤곽, 속살 노출 보정 등은 금지됩니다.
  • 모델 이미지에는 외설적인 포즈 또는 얼굴 표현이 없어야 합니다. 다리를 벌려서는 안 되며, 눈을 뜨고, 입을 다물고, 팔을 몸통에 붙여야 합니다.
  • 이미지에 혐오, 편견, 폭력, 아동 착취, 인명 사고 등을 조장하는 모욕적이거나 논란의 여지가 있는 콘텐츠가 없어야 합니다.

 

실내복 및 수영복

실내복, 란제리, 수영복 상품의 경우 선정적이거나 외설적인 이미지는 허용되지 않습니다. 선정성 또는 외설 여부는 아마존이 단독 재량으로 판단합니다. 또한 그러한 상품 이미지는 다음 규칙을 준수해야 합니다.

  • 외국/성인용 의류(섹시 란제리): 리스팅 생성 시 반드시 "is_adult" 플래그를 설정해야 합니다.
  • 이미지 생성 시 젖꼭지 가리개/가슴 꽃잎은 모델 외부에서 이미지 처리해야 합니다.
  • 실제 모델이 외설적이거나, 과도하게 에로틱하거나, 선정적으로 해석될 수 있는 포즈를 취하고 있는 이미지는 허용되지 않습니다.
  • 전체 누드(가슴, 성기, 벗은 하체 등) 이미지는 허용되지 않습니다.
  • 속이 비치는 얇은 상품을 입은 실제 모델의 사진은 허용될 수 있지만 성기 및 가슴/유두가 노출되거나 성적 자극을 유발하는 경우 허용되지 않습니다. 막대 또는 기타 유형의 그래픽을 사용하여 노출된 신체 부위를 가려도 허용되지 않습니다.
  • 끈 팬티 및 팬티의 기본 상품 이미지로는 반드시 정면 이미지를 사용해야 합니다. 뒷모습은 대체 이미지로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 끈 팬티 및 팬티가 정면과 후면을 전체적으로 가리지 않는 경우 사람 모델을 사용하면 안 됩니다. 노출된 신체 부분을 에어브러싱하여 사용하는 것도 허용되지 않습니다.

 

 

 

 

이외에도 아마존 의류 이미지 가이드라인은 사진으로 다양한 예시를 제공합니다만

양이 워낙 많고 방대하기 때문에 직접 리스팅을 해보고 느끼는 게 빠를 것 같습니다.

 

 

 

-다른 글-

 

해외 전자 상거래 과정 설명

 

이베이 egs를 통해 해외 배송하기

 

해외 직구 사기 사례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