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사업자의 경우 별도로 자신의 물건이 있는 경우가 아니거나 제품의 바코드가 있는 경우가 아니라면
제품에 부여된 코드(UPC, EAN, ISBN, ASIN)를 제출하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이런 경우 아마존에서 제품을 판매하려면 제한되는 경우가 존재합니다.
위 화면은 바코드가 없는 제품을 판매하려고 리스팅 하는 화면에서 발생한 오류입니다.
오류 메시지는 "GTIN 면제가 필요합니다."
리스팅 화면에서 바로 신청하기 링크를 주니 클릭해서 면제 신청을 해봅시다.
GTIN 면제 신청
링크에서 넘어온 GTIN 면제 신청 화면입니다.
자신이 면제를 받고자 하는 제품의 카테고리를 선택하고 브랜드가 있다면 해당하는 브랜드 명을
브랜드가 없다면 Generic(일반)으로 입력해줍니다.
제 경우에는 의류, 신발, 액세서리에 해당하는 카테고리를 신청했습니다.
승인받은 상태가 되면 해당 화면에서 상품 개별 등록이 가능한 리스팅 링크를 제공합니다.
다시 리스팅을 시도해 봅니다.
하지만 제 경우에는 바로 리스팅을 시도하니 GTIN 면제 신청을 해야 한다는 오류메시지가 동일하게 발생했습니다.
그래서 문의를 넣으려고 해당 문제 카테고리를 뒤지던 중
지난 2일 이내에 브랜드신청이 승인되었다면
48시간을 대기 후 리스팅을 생성하라고 합니다.
즉 신청이 되었고 승인이 났다고 해도 명시된 최소 시간을 대기하고나서부터 리스팅 작성이 가능한 듯합니다.
또한 면제 신청이 승인되었다고 해도 일부 카테고리의 주요 브랜드 상품에 한해서는 표준 상품 ID가 없다면
리스팅 및 오퍼 생성이 불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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